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 - 유튜브

[2021.03.05] 트렌드 파악 (주식)

내가 작년 12월 주식을 시작할때 3만명이 봤었는데 지금 6천명으로 많이 준거 같다. 이때 더 공부해야한다.

 

- 시장이 불안한 상황 

모든 투자자들이 +까지 된것은 아니지만 왔다갔다 하는 상황이라 힘든 상황

코스닥도 힘이 없는 상황 

금리에 대한 부담 (= 미국의 국채금리가 올라가고 있고,,, ) 대응하기가 어렵다. 아무것도 안하는게 맞는것 같다.

초심으로 돌아가라. (지난번에 했던 말), 소음을 멀리하라. (지난번에 했던 말)

너무 소모하지 마세요.

내 계좌만 보고, 내 종목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만 판단하고 절대로 흔들리지 말아야 이길 수 있다.

 

지나갈 이슈와 근본 문제를 구분하라

예를 들어 삼성전자를 들면, 반도체 사이클이 꺾이거나, 이런 것들... 이 아니면 불안할 필요가 없다.

소음에 민감하면 손절해서 결국엔 손해를 보게 된다.

기업에 문제가 없다면 무조건 이득을 본다.

 

장기 저금리는 지속될 것이다. 파월 의장은 바보임. 

금리 상승보다 성장 속도가 빠르면 커버한다. (이 사람의 생각임)

승환씨가 폐기물도 좀 봐줬으면 좋겠다.

 

결론 : 내 기업에 문제가 없으면 저가일때 사고 염려하지 말고 기다리면 된다. 파월 의장의 말은 상관이 없다.

        이것도 결국엔 지나가는 것. 내가 가지고 있는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