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 - 유튜브

[2021.05.03] 트렌드 파악 (공매도)

www.youtube.com/watch?v=BM2gUa2pwJY&t=195s

 

코스피는 버텨줬지만 코스닥은 초토화 되었어요. 30%정도가 바이오이기때문.

시장에 대한 심리가 안 좋은 상황이라 생각한다.

 

www.youtube.com/watch?v=uWDlYtb75uQ

 

코스피 200, 코스닥 150 종목에 공매도 허용

 

우리들이 불리할까? (개인)

외국계에서 불법 공매도.. 무차익 공매도

공매도란 주식의 하락장에 배팅을 하는것. 

 

내가 가진 종목 중 공매도 종목에 해당하는 것이 없다.

우선 내가 가진 종목은 모두 공매도 제외 종목이므로 지금 현재로선 비싼 기업은 아니라는 뜻.

그 말은 투자를 잘하고 있다는 뜻이다.

 

그러면 기업의 가치에 주목해야할 때. 

 

교육 같은걸 받을 시간이 없고 자본금이 많지 않기 때문에, 

내가 가지고 있는 기업의 가치에 주목하고 분할매수하면 될 것 같다.

 

www.youtube.com/watch?v=YSJTa6mBxNM

 

 

 

 

내가 가진 모든 종목을 옹호하는 유튜버로 자신감을 가져보자!

산업이 발전이 되면 폐기물은 늘 수 밖에 없다. 떨어질 때마다 모아가야 한다.

 

(1주일 전)

- 연기금, 사모펀드 20만주 매수.

- kg ets 6400원이 되면 무조건 매수각을 보자.

- 인선이엔티 13,300원 매수

 

저가 일때 매수하고 계속 모아보자.. 우선!

화이팅!!